물 대신 마시면 안되는 음료수

 

물대신 마실 수 있는 차(茶)종류들이 있다는걸 알고 계셨나요? 보리차, 현미차, 옥수수차 등 곡물차는 물론이고 녹차나 홍차 같은 잎차도 카페인 성분이 들어있지 않다면 물처럼 마셔도 상관없다고 해요. 하지만 과일주스나 탄산음료같은 경우엔 당분이 많이 함유되어있기 때문에 오히려 수분을 빼앗고 살이 찌게 만드는 원인이 될 수 있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물 대신 마시면 안되는 음료수들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과일주스 중에서도 물 대용으로 먹을 수 있는 주스가 있나요? 시중에 판매되는 과일주스중에서는 설탕과 액상과당이 다량 함유되어있는 음료수도 있지만, 생과일을 직접 갈아만든 100% 착즙주스라면 물대용으로 드셔도 괜찮아요. 단, 오렌지주스같이 산도가 높은 주스는 치아부식을 유발할 수 있으니 빨대를 이용해서 드시는것을 추천드려요.

탄산음료는 무조건 안좋은가요? 탄산음료 자체가 몸에 좋지 않은건 맞지만 콜라보다는 사이다가 낫고, 사이다보다는 탄산수가 낫다는 말이 있죠. 실제로 우리나라 사람들은 세계보건기구 WHO 권고량인 하루 1.5L 이상의 당류를 섭취한다고 하는데요, 이 많은 양의 당류를 모두 탄산음료로만 섭취하는 건 아니기 때문에 너무 걱정하진 않으셔도 됩니다. 다만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이라면 제로칼로리라고 하더라도 칼로리가 0kcal라는 뜻이지 아예 당도 없다는 뜻은 아니니 주의하시는 게 좋아요.

이온음료는 어떤가요? 이온음료는 운동 후 땀으로 배출된 전해질을 보충하기 위해 마시는 음료입니다. 따라서 이온음료 역시 과하면 문제가 되는데요, 특히 시중에 판매되는 이온음료 대부분은 나트륨 함량이 높기 때문에 신장질환자에게는 치명적일 수 있다고 하니 조심해야되요.

You may also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