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톱이 갈라지고 깨지는 이유
손톱이 갈라지고 깨지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주로 손톱이 갈라지고 깨지는 이유는 영양 부족, 강한 화학물질 노출, 너무 자주 손 씻기, 냄새나 인후염, 건조 등이 있습니다. 자세한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 영양 부족 신체에 비타민이나 미네랄 등의 영양소가 충분하지 않으면 손톱강화와 성장에 영향을 미칩니다. 일반적으로 손톱에는 비타민 A, B, C, D, E와 콜라겐, 칼슘, 추출물 등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영양소의 섭취가 부족하면 손톱의 변형과 덩어리형, 부서짐 , 깨짐 등 다양한 상황이나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강한 화학물질 노출 극한적으로 적셔서 손톱에 할로겐 화합물(염소 또는 브로민)을 사용하거나 시약, 광접제 뜨거운 물, 약품, 손톱도구 등 융합된 강한 화학물질 노출 시 손톱이 갈라질 수 있습니다.
- 자주 손씻기 손 씻기는 물론 좋은 습관입니다. 그러나 손으로 자주 물에 노출되면 손톱을 부스스하게 만드는 염기성 물질이 손톱 밑쪽과 혼합될 수 있습니다. 또한, 경직성 로션을 자주 사용하면 악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냄새나 인후염 손 상태에 냄새나 인후염과 같은 균이 있더라도 손톱도 역시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손톱에서 균이나 세균이 생기면 부탁이나 깨어지거나 부풀어 오르기 때문에 손톱의 갈라짐, 가르기 혹은 깨어짐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건조 손톱은 튀김같은 모양이며 아랫면에는 탄력있는 콜라겐이 존재합니다. 건조함이 지속될 경우 이 콜라겐이 노화되어 손톱이 붙어버릴 수 있으며, 손톱 결절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손톱이 갈라지고 깨지는 원인은 이러한 요인에 따라 다릅니다. 손톱 강화제를 사용하거나 영양소 수평에 관한 처방을 받거나 습관 관리에 신경 쓰는 것은 손톱 건강을 유지 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