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도염에 걸리는 이유와 증상

 

갑자기 목이 아프고, 목소리가 이상해지면서 몸이 무겁고 아픈 적이 있으신가요? 그럴때는 편도염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오늘은 편도염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편도염은 어떻게 걸리나요?
편도염은 바이러스나 세균에 의해 발생하는 감염병입니다. 감염이 되면 염증이 생겨 편도가 부어오르고, 염증이 생긴 부위에 농포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감염은 기침, 재채기, 콧물, 목소리가 이상해지는 등의 증상을 유발하며, 가장 대표적인 증상은 목이 아픈 것입니다.

편도염의 증상은 어떤게 있나요?
편도염의 대표적인 증상은 목이 아픈 것입니다. 또한, 목이 아프면서 발열이 동반될 수 있으며, 이때는 몸이 무겁고 피로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목이 아프면서 농포가 생길 수도 있으며, 이때는 구강내에 불쾌한 냄새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면 귀에서도 이상한 소리가 들리거나 귀가 막히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편도염의 치료법은 무엇인가요?
편도염의 치료법은 감염의 원인에 따라 다르게 적용됩니다. 감염이 바이러스에 의한 경우는 대부분 자연적으로 치유되지만, 세균에 의한 경우는 항생제를 복용해야합니다. 또한, 편도가 심하게 부어오르면, 편도를 자르는 수술을 해야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편도를 자르는 수술은 대개 편도가 심하게 부어오르는 경우에만 시행되며, 수술 후에는 편도염이 재발할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에 가능하면 수술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편도염은 발생하기 쉬운 질병이지만, 조금만 주의하면 예방할 수 있습니다. 목이 아프면서 발열이 동반될 경우, 빨리 병원을 찾아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목이 아프지 않더라도, 자주 손을 씻고, 옷을 자주 갈아입는 등의 예방법을 지켜주시면 편도염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편도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You may also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