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매거진

위례 a1-5 경쟁률 | 생애최초 | 평면도 | 일반분양 | 특별공급 | 분양가

Published (updated: ) in Uncategorized. 태그: .


위례 a1-5 청약정보 총 모음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 해를 마무리하는 시점 청약시장의 핫이슈였던 위례 a1-5 경쟁률과 생애최초 특공, 일반분양과 특별공급, 평면도와 분양가 정보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례 a1-5와 a1-12의 경우 해당 지역에서 가장 끝까지 남아 있던 물량으로서 상당히 긴 기간 동안 청약이 이루어졌는데, 그럼 경쟁률에 대하여 분석을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위례 a1-5

https://www.i-sh.co.kr/main/index.do

위례 a1-5 경쟁률과 관계된 정보는 위의 SH서울주택도시공사 홈페이지를 통하여 자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경쟁률을 보면 역시 선호도가 높은 지역은 다수가 몰려 경쟁률이 높아지고, 선호도가 낮은 지역은 경쟁률 또한 낮습니다. 너무 당연한 이야기가 아닐까 싶은데, 비단 신혼부부 특공뿐만 아니라 생애최초 및 일반분양에도 적용되는 이야기인 만큼 꼭 알아 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우선 SH공사를 통하여 확인한 위의 자료를 보시면 특공 경쟁률이 26.8:1이라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주목하셔야 할 부분은 해당 및 수도권을 도합한 경쟁률이라는 것인데, 특공은 가점제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수도권 지역에 거주하시는 분들께서는 가점 3점을 놓친다는 점에 유의하여야 합니다.

위례 a1-5

그러므로 실제로 경쟁률을 확인하실 때는 수도권을 제외한 해당 지역을 기준으로 판단하셔야 합니다. 따라서 이렇게 파악한 결과 실제 위례 a1-5 경쟁률은 17.2:1 정도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여기서 타입별로 경쟁률이 상이하기 때문에 이러한 점도 고려를 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위례 a1-5

위례 a1-5 생애최초


또한 위례 a1-5의 생애최초 특공의 경우 위의 사진과 같이 공급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여기서 조건도 꼼꼼하게 잘 따져 보셔야 하는데, 생애최초의 경우 무주택자로서 생애 최초로 주택을 구매하는 자, 현재 배우자가 있거나 미혼인 자녀가 있는 자, 5년간 소득세 납부 기록이 있는 자여야 합니다.


납입 조건은 주택청약저축을 통하여 2년간 매월 납입액을 24회 이상 납입한 기록이 있어야 하며, 모집공고 기준 선납금 포함 600만원 이상의 저축액을 보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기타 상세한 내용은 SH공사 홈페이지를 통하여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위례 a1-5 평면도


위례 a1-5
위례 a1-5
위례 a1-5

평면도의 경우 위의 사진과 같이 타입별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례 a1-5

위례 a1-5 일반분양


워낙 위례 a1-5 경쟁률이 센 만큼 일반공급의 경우 1순위에 해당하여야 분양에 성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조건은 3년 이상 무주택 상태였던 자, 월납입액이 24회 이상 누적된 자여야 하며 저축 총액이 많은 순으로 차등 적용된다는 점도 염두에 두시기 바랍니다.

위례 a1-5 특별공급


특별공급은 앞서 말씀드린 것과 같은 생애최초 특공과 신혼부부 특공으로 나뉘게 되는데, 조건은 대동소이한 만큼 SH공사 홈페이지에 나온 내용을 토대로 자신에게 부합하는 내용을 확인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신혼부부와 생애최초 각각의 세부 기준이 다르나 무주택자여야 한다는 것, 서울 및 수도권 거주자여야 한다는 것, 자산 및 소득 조건은 동일하게 적용된다는 점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위례 a1-5 분양가

분양가는 주택 평형과 세대수에 따라서 만원 단위로 달라지게 되는데, 위의 표를 참고하여 주시면 손쉽게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단, 발코니 확장비가 제외된다는 것을 기억해 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위례 a1-5 경쟁률과 생애최초, 일반분양과 특별공급, 평면도와 분양가 정보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청약 당첨을 원하는 분들께 좋은 정보가 되었기를 바랍니다.


공지사항

무효 트래픽 공격 IP 모니터링 경고및 법적대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