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매거진

경우의 수 다시보기 | 출연진 | 인물관계도

Published (updated: ) in Uncategorized. 태그: .


경우의 수 다시보기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드라마는 ‘경우의 수’라는 작품입니다. 요즘에는 본업을 구분짓지 않아서 그런가 가수나 아이돌도 드라마의 주연으로 발탁되는 경우를 심심치 않게 보게 됩니다. 웹드라마 형식이 대중에게 사랑받으면서 전문 연기자, 배우가 아니더라도 신인이나 아이돌, 인플루언서들이 출연해서 더 인기를 끌기도 하는데 작품성도 있고 스토리도 탄탄한 것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경우의 수 다시보기

Jtbc에서 2020년 9월 25일에 총 16부작으로 편성된 드라마 경우의 수는 10년동안 서로를 짝사랑하는 여자와 남자의 이야기로 리얼 청춘 로맨스를 절절히 느끼고 싶다면 추천합니다. ‘친구에서 연인이 되는 것이 가능한가?’에 대한 주제는 남녀를 막론하고 그 여부가 반반으로 갈리는 것 같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아무리 가깝게 지내더라도 친구끼리는 설렘, 두근거림같은 감정이 안 생긴다고 하기도 하는데 또 어떤 사람은 그러다가도 남자와 여자 사이는 한순간에 바뀔 수도 있다고 하면서 의견이 갈립니다. 이 드라마에서도 이런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경우의 수 다시보기

경우의 수 다시보기


티빙과 넷플릭스에서 제공하고 있는데 개인적으로 편리한 OTT 플랫폼은 넷플릭스입니다. 대중화되어 있기도 하지만 간편한 계정 생성과 모바일과 PC에서 동일한 인터페이스를 갖추고 있다는 점이 사용자를 배려했다고 생각합니다. 검색하기도 좋고 그 동안 시청한 것을 기반으로 작품을 추천해주는 기능도 유용합니다.


계정 연동은 페이스북과 가능하며 신규 가입 첫 달은 무료로 적용됩니다. 30일동안은 마음껏 무제한으로 영상을 즐길 수 있으며 다음 달부터 구독료가 부과됩니다. 바로 밑에 게시해둔 링크로 들어가시면 NETFLIX에서 경우의 수를 찾을 수 있습니다.

https://www.netflix.com/kr/title/81350931

경우의 수 다시보기

경우의 수 출연진


엠넷 예능인 프로듀스 101 시즌2에서 최종 데뷔 순위 5위로 워너원이라는 그룹 맴버인 옹성우가 주연으로 나오며 배우 신예은도 주연으로 출연합니다. 서브 남주로는 김동준이 나오며 옹성우처럼 아이돌출신입니다. 다른 출연진을 보면 슬기로운 의사생활로 얼굴을 알린 안은진이 있고 백수민, 최찬호처럼 신인도 있습니다.

표지훈은 우리가 알고 있는 가수 피오이며 그 전부터 연기를 도전했으나 드라마로는 호텔 델루나에 출연한 것이 기억에 남습니다. 어느 정도 연륜이 쌓인 연기자로는 안내상, 김희정, 조련, 서상원이 나옵니다.

경우의 수 다시보기

경우의 수 인물관계도


다른 드라마에 비해 경우의 수는 인물간의 관계가 복잡하지 않고 아주 간단한 편입니다. 한 눈에 봐도 알 수 있을 정도라서 굳이 설명하지 않아도 사진만으로 충분하지만 글로도 정리해보겠습니다.
경우의 수 다시보기

경우연은 10년지기 친구 이수에게 고백했다가 차였지만 이 후 재회하게 됩니다. 캐릭터 이름을 보면 드라마 제목과 연결이 되는데 경우연에서 따온 ‘경우’와 이수에서 따온 ‘수’로 ‘경우의 수’라는 제목이 완성됩니다. 결국 둘이 해피엔딩으로 이뤄진다는 결말을 암시하는 것 같습니다.


온준수는 경우연과 우연히 엮이면서 호감을 가지게 되고 적극적으로 구애합니다. 이수의 부모님과 우연의 부모님이 있으며 이 둘의 친구들을 보면 10년째 연애 중이거나 친구인지 연인인지 주변에서 봐도 헷갈리는 남녀 커플 두 쌍이 있습니다. 이렇게 이 작품에 대한 정보를 공유해보았는데 나중에 정주행하고 싶으실 때 시청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