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매거진

청년주택 신청 | 조건 | 월세 | 후기

Published (updated: ) in Uncategorized. 태그: .


청년주택


2021년에도 시작되는 청년주택 신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지방에 거주하다가 취업 등의 기타 사유로 수도권으로 이사해야하는 경우에 집을 구하는 것이 상당히 고민일 것입니다. 보통은 서울이 여기에 해당하는데 각 시도, 광역시에서도 쳥년을 대상으로 하는 주거시설을 공급하는 정책을 시행하고 있어 필요한 경우에는 꼼꼼하게 알아보고 신청하면 유용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청년주택

청년주택 신청


주거 지원 정책에는 주거시설을 공급해주는 것과 금융지원을 하는 방법이 있는데 청년주택 신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첫 번째로 행복주택이 있는데 대학생, 청년, 신혼부부를 위해 직장과 학교가 가까운 곳이나 대중교통이 편리한 역세권에 짓는 임대료가 저렴한 공공임대주택입니다.


두 번째는 청년 매입임대주택으로 도시에 위치한 기존 주택을 매입한 뒤 보수하여 저소득층 청년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임대하는 사업입니다.

청년주택

세 번째는 청년 전세임대주택으로 입주대상자로 선정하는 절차가 있으며 선정된 자가 거주할 주택을 물색하면 해당 주택소유자와 전세계약을 체결한 다음 재임대하는 방식입니다. 마지막으로는 기숙사형으로 나오는 청년주택으로 대학생이나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하며 다세대나 다가구주택, 오피스텔을 매입하여 기숙사로 운영하는 사업입니다. 이러한 내용 중 어떤 종류가 자신에게 적합할지 자가진단 및 복지 서비스를 체크해보시려면 ‘마이홈’이라는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찾기 페이지를 통해 파악해볼 수 있습니다.모집 공고는 마이홈포털이나 LH 청약센터로 들어가면 보실 수 있으니 게시된 공고를 살펴보신 후에 요건에 맞춰서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아래에 마이홈 주소도 넣었으니 참고하길 바랍니다.

https://bit.ly/3oqcSOY

청년주택

청년주택 조건


청년주택 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조건을 먼저 살펴야하는데 대학생, 취업준비생, 만19~39세에 해당하는 청년, 사회초년생이어야 하며 소득 및 자산기준에는 가구당 월 소득과 연봉 차량 소유 유무 등을 살펴서 선정이 됩니다. 각 주택 사업마다 임대 조건이 상이하니 사전에 정보를 철저히 알아보셔야합니다.


행복주택은 전용면적 60미터제곱 이하까지 이며 보증금과 임대료가 주변시세에서 60~80%에 해당해야합니다. 매입임대주택은 보증금이 100~200만원 선에 해당하고 월 임대료가 시세의 40%수준인 경우에 가능하다고 합니다.

청년주택

청년주택 월세


청년 전세임대에서는 지원 한도액이 수도권은 1억2천만원까지이며 광역시는 9,500만원입니다. 임대조건은 본인 부담 보증금이 100~200만원이고 월 임대료는 전세지원금 중 본인 부담 보증금을 제외한 금액에 대하여 연 1~2%이내 해당액을 부과합니다.


기숙사형 청년주택은 보증금이 평균 43만원이며 월세는 평균 29만원이라고 하니 개인차가 발생하는 부분은 청년주택 신청 시에 자세하게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청년주택

청년주택 후기


관련하여서 청년 주택 사업에 대한 후기 및 꿀팁, 구체적인 내용을 알아보시려면 행복주택 공식블로그에 들어가시면 됩니다. 카드 뉴스 식으로 제작된 게시글과 이미지로 한 눈에 정리되어 있으며 각각 케이스별로 어떤 지원이 적합할지도 판단할 수 있어서 유용합니다. 아래에 블로그 링크 주소를 첨부해두었으니 클릭하시거나 복사 붙여넣기를 통해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되겠습니다.

https://blog.naver.com/happyhouse2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