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매거진

아반떼 하이브리드 가격표 | 결함 | 단점 | 연비 | 후기

Published (updated: ) in Uncategorized. 태그: .


아반떼 하이브리드 가격표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반떼 하이브리드 가격표와 단점, 연비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석유 한 방울 안 나는 나라에서 휘발유나 경유 자동차보다는 환경과 물자를 고려했을 때 하이브리드형 차량을 선택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아반떼 하이브리드 가격표

하이브리드형이라는 것이 두 가지 이상의 구동계를 사용하도록 만들어졌고 보통은 전기모터와 내연기관 엔진을 병행하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대부분 가솔린, 디젤 엔진을 사용하며 엔진과 모터의 비율이 어떠냐에 따라서 3가지로 나뉜다고 합니다.


연비의 효율성때문인데 완전히 전기자동차의 경우 구동성이 떨어져서 내연기관으로 이러한 부분은 상호보안해준다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아반떼 하이브리드 가격표

아반떼 하이브리드 가격표


이번에 2020 버전은 11년만에 가솔린엔진을 장착하여 나오게 되었는데 이전 버전을 보면 2010년에 첫 출시, 그 다음 2011년, 2012년도에 나온 것들은 현재 단종되었고 지금은 국내에서 판매중인 2020 아반떼 하이브리드 가격표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All New Avante 하이브리드는 스마트, 모던, 인스퍼레이션으로 구분되며 각각 2,199만원, 2,377만원, 2,814만원의 출시가로 나와있습니다. 아래에 자세한 내용을 알 수 있게 현대차 공식 사이트 링크를 첨부했으니 확인하시기바랍니다.

https://www.hyundai.com/kr/ko/e/vehicles/avante-hybrid/price

아반떼 하이브리드 가격표

아반떼 하이브리드 결함


하이브리드라는 것이 아직 시장 정착되지는 않은 기술이기도하고 자동차가 사람이 만드는 것이기에 결함이 0%라는 것은 말이 안 될 것입니다. 어떤 차종이라도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데 더구나 전기모터와 엔진을 결합한 형태라면 시행착오가 있을 수 있으므로 최대한 잘 알아보시고 다른 차종의 장단점과도 비교해보신 후에 결정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국토교통부에서 선정한 리콜대상으로 나온 차들 중에는 현재까지 아반떼 하이브리드가 없어서 아직까지 결함이 크게 발견되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아반떼 하이브리드 가격표

아반떼 하이브리드 단점


기본 가격을 생각했을 때 빌트인 캠이나 전방 카메라, 방향 지시등 , 측방 모니터, 패들 쉬프트 등이 빠져있어서 선택이 폭을 넓혔으면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또한 운행하는 데에 있어서는 부드러운 브레이킹 시 답력이 부족하여 살짝 밀리는 느낌이 든다는 것과 EV 모드에 엔진이 더해지는 순간에 진동과 소음이 크게 느껴진다는 부분도 고려하셔야할 것입니다.

아반떼 하이브리드 가격표

아반떼 하이브리드 연비


연비는 21.1km/ℓ의 동급 최고 수준으로 리튬이온 폴리머 배터리를 사용해 중량을 감소하고 연비 효율을 증대하였습니다. 보통 하이브리드 차량은 트렁크 용량이 줄어드는데 이를 통합형 베터리로 개선시켜 여유로운 적재 공간을 확보하였습니다. 모터는 영구자석형 전기모터이며 주행 시에 엔진 출력을 보조하고 가속감을 높여 연비를 향상시킵니다. 주행 조건에 따라 최대 120km/h에서도 전기차 주행이 가능해졌습니다. 여기에 가솔린 엔진까지 탑재되어 있어 엔진과 모터, 배터리의 삼박자가 딱 맞아떨어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반떼 하이브리드 가격표

아반떼 하이브리드 후기


전체적으로 만족하는 후기를 볼 수 있는데 세단을 처음 탑승해본 사람이라면 소음이 느껴져서 시끄럽다는 이야기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고속으로 주행할 때 특히 더 소리가 난다고 하고 이 외에 기타 외관이나 실내 디자인에서는 승차감도 좋고 마음에 든다는 리뷰가 대다수라 첫 차를 구매하시거나 친환경 자동차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아반떼 하이브리드 가격표를 알아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