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매거진

쏘렌토 하이브리드 가격표 | 결함 | 단점 | 연비 | 후기

Published (updated: ) in Uncategorized. 태그: .


쏘렌토 하이브리드 가격표


기아자동차의 쏘렌토 하이브리드 가격표, 결함, 단점, 연비, 후기 등의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가격표

쏘렌토 하이브리드 가격표


쏘렌토 하이브리드 가격표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총 4단계의 트림으로 나뉘어 있는데요, 프레스티지, 노블레스, 시그니처, 그리고 그래비티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판매 가격은 3,600만원에서 시작해서 4,240만원까지로 형성되었는데, 아래 표를 보시면 판매가, 개별소비세를 제외한 가격이 차례대로 제시되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장 저렴한 프레스티지 등급에서는 8에어백, 첨단운전자보조 장치 등 기본 안전 기능을 갖추었으며 1열 파워, 열선, 통풍시트, 2열 열선시트 등 기본 품목치고는 상당히 다양한 옵션이 충실하게 들어가 있다는 점이 눈에 띕니다. 그 위 등급으로 갈수록 하위 등급에 고급 추가 옵션이 더해지는 형식입니다. 특히 가장 고급인 그래비티 트림은 외부 디자인에서 고유 요소들을 포함하고 있으니 취향에 따라 선택하시면 되겠네요. 아래 링크에서 자세한 가격표를 참조하실 수 있습니다.

https://bit.ly/3aAZcMx

쏘렌토 하이브리드 가격표

쏘렌토 하이브리드 결함


쏘렌토 하이브리드의 주요 결함이라고 지적되는 사항이 몇 가지 있습니다. 우선 다이얼기어의 문제인데요, 적지 않은 차량에서 P단 기어 인식이 제대로 되지 않는 것입니다. 또 소위 유령센서라고 불리는 결함은 주행 중에 적정 거리를 유지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경보 센서가 켜지거나 후방 카메라가 켜지는 현상입니다.


현대 기아 차량에서 이미 많이 발견된 증상이나 아직까지 뚜렷한 수리책이 나오지는 않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주행 중 엔진 과열 현상입니다. 주행 중 엔진 과열로 인한 경고등이 켜지는 것인데, 냉각수 혼합 비율이 잘못 돼서 일부 차량에서는 냉각수 누수로 이어진 사례도 발생했습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가격표

쏘렌토 하이브리드 단점


가장 첫 번째로 꼽을 수 있는 쏘렌토 하이브리드의 단점은 출시 당시의 사전계약 중단 사태와 연관이 있습니다. 정부 에너지 소비효율 기준을 통과하지 못해 친환경차 세제 혜택 대상이 아니라는 것을 한발 늦게 파악한 뒤 내린 조치였는데요, 그래서 이미 계약한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친환경차 혜택금액 전액을 현금으로 보상하기도 했습니다. 이 문제는 2021년 7월부터는 친환경차 분류 기준이 변동됨에 따라 쏘렌토 하이브리드 역시 친환경차 혜택을 받게 됨으로써 해결될 전망입니다. 그 밖에도 공회전 시 올라오는 큰 소음, 머플러에 침전수가 고여서 동파되는 문제 등의 단점이 지적되고 있습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가격표

쏘렌토 하이브리드 연비


쏘렌토 하이브리드의 연비는 최대 15.3 킬로미터/리터이며, 최고 출력은 180ps/5,500rpm 입니다. 하이브리드 차량에 대해서는 높은 연비에 대한 기대감이 클 수밖에 없는데, 차량 중량이 2톤에 육박하고 공기 저항이 다소 클 것으로 예상되는 디자인을 감안할 때 상당히 매력적인 수준의 연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특히 고속도로와 도심 주행에서 모두 준수한 수준을 보여준다는 실 사용자들의 후기가 많습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가격표

쏘렌토 하이브리드 후기


쏘렌토 하이브리드는 출시 이래로 작은 잡음들은 있었으나, 그것들을 다 뛰어넘을 만큼 장점이 많은 차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전기모터와의 결합으로 엔진의 구동력이 대폭 향상하고 주행 능력이 크게 늘어난데다, 시속 70km까지는 전기 모터로만 움직이는 전기차 주행 모드가 구현되어 연비를 강화하는 등 매력적인 요소가 많은 모델입니다. 도심에서는 합리적인 운행, 주말엔 가족과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을 즐기고픈 고객에게 더욱 큰 주목을 받는 쏘렌토 하이브리드 소개를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