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매거진

파파고번역 바로가기 | 확장프로그램 | vs 구글번역

Published (updated: ) in Uncategorized. 태그: .


파파고번역 바로가기



인공지능의 놀라운 발달로 이제 세계 어디에서든 스마트폰에 통역사를 데리고 다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파파고번역 바로가기


번역 어플리케이션에 관한 이야기인데요. 우리나라에서는 네이버가 개발한 자체 인공지능 기반 번역기인 파파고가 유명합니다.

파파고번역 바로가기

파파고번역 바로가기


2016년에 처음으로 선보이기 시작해서 지금은 아주 보편적으로 이용되고 있는 서비스죠. 가장 많은 사용자들이 활용하는 한국어, 일본어, 중국어, 영어는 물론이고 유럽과 아시아에 걸쳐 13개국의 언어를 번역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어플을 사용하면 내가 하고 싶은 말을 음성으로 들려준 뒤에 번역을 원하는 나라의 언어로 바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아마 몇 년 전 여행 프로그램에서 일본으로 혼자 떠난 여행길에 식당이나 가게에서 마주친 현지인들과 대화할 때 활용하는 모습을 많이들 접하셨으리라 생각합니다. 가장 많이 쓰이는 번역 어플리케이션인 구글번역과 비교해도 크게 뒤처지지 않는 정확도로 유명하죠.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으시면 아래 링크를 통해 PC로 접근하거나, 앱스토어 또는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어플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s://papago.naver.com/

파파고번역 바로가기

파파고번역 확장프로그램


아무래도 가장 자주 활용하게 되는 번역 서비스는 텍스트 번역이겠죠. 컴퓨터 상에서 모르는 언어의 한글 번역 결과를 알고 싶거나, 한두개의 단어를 선택해서 뜻을 알고 싶을 때 구글에서 만든 브라우저인 크롬의 확장프로그램으로 파파고번역을 사용하면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 PC에 크롬이 깔려 있지 않다면 다운로드 받으셔야 합니다. 그리고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오른쪽에 있는 Chrome에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팝업이 뜨는데요, 이때 확장프로그램 추가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이제 크롬으로 인터넷을 사용하다가 번역하고자 하는 단어나 문장이 나오면 마우스 커서로 해당 부분을 드래그해서 선택하시고 파파고 버튼을 클릭하면 내용이 보여요.

파파고번역 바로가기

이외에도 편리한 기능을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미지 번역이 대표적인데요, 어플을 켜서 이미지 번역 기능을 누르면 휴대폰 카메라 화면이 나옵니다. 카메라로 번역하고자 하는 글자를 비추면 화면 안에 곧바로 번역 결과가 뜹니다. 사진에서처럼 여행지에서 활용하기 아주 편리한 기능일 것 같네요.

파파고번역 바로가기

파파고번역 vs 구글번역


대표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다른 번역 어플로는 구글 번역이 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번역 서비스이기도 하죠. 구글 번역은 2007년에 런칭한 서비스이고 시간이 누적될수록 데이터가 방대해짐에 따라 자연스럽게 정확도도 향상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구글에 뒤지지 않는 성능을 자랑하는데요, 이용자들의 의견에 따르면 상대적으로 짧은 문장이나 일상에서 많이 쓰이는 줄임말과 관용구를 번역할 때는 파파고가 더 우수하다고 합니다. 반면에 보다 긴 분량의 학술적인 내용이나 뉴스와 같은 전문적인 정보를 담은 글의 경우 구글이 좀 더 정확하게 번역한다고 합니다.

파파고번역 바로가기

요즘은 해외 사이트 직구가 활발해지면서 외국어를 쉽게 번역해주는 서비스들을 많이 찾는데, 제공되는 기능들을 유용하게 사용하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