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매거진

알리바바 주식 | 주가 | 주식 사는법

Published (updated: ) in Uncategorized. 태그: .


알리바바 주식


주식이 연일 화제입니다. 부동산 시장 관련 논란이 계속되고 은행 금리가 얼어붙은 상황에서 자금이 주식 시장으로 몰리고 있다 하죠.

알리바바 주식


기존에 비해 주식 투자를 시작하는 연령층이 더 어려지고 여성 투자자들도 많이 생겼다고 합니다. 재테크 수단으로 주식에 관심을 갖는 분들이 늘어나면서 국내뿐 아니라 해외 주식에 대한 관심도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중에서 알리바바 기업의 주식 관련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링크 주소 : https://m.stock.naver.com/index.html#/worldstock/stock/BABA.K/total)

알리바바 주식

알리바바 주식


알리바바는 전자상거래 플랫폼으로, 소위 중국의 ‘아마존’이라고 불리는 거대 쇼핑몰입니다. 1999년 마윈이 창업한 이래로 성장을 거듭하여 지금은 중국 전체 민간기업 중에서도 가장 규모가 큰 회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기업 규모만 봐도 시가총액 796조 4,320억 원에 달한다고 하죠. 2014년에는 미국 주식 시장에서 상장되기도 하였습니다. 국내에서는 개인 소비자나 중간 판매상들이 중국에서 물건을 직접 들여올 때 많이 이용하는 타오바오, 알리익스프레스 등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알리바바 주식

그런데 2020년 말부터 알리바바의 운명이 크게 흔들리고 있다는 소식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실제로 다양한 이슈로 인해 주가가 연일 곤두박질치고 있죠. 2021년 2월 현재, 알리바바 주식을 보유하고 있던 각종 헤지펀드와 대형 투자자들이 알리바바 주식을 매도하기 시작했습니다. 국내의 개인 투자자들도 많은 관심을 갖고 실제 보유에 나서기도 했던 기업이기에 향후 귀추가 주목됩니다.

알리바바 주가


알리바바 주식

알리바바의 주가 폭락은 주로 중국 정부의 규제 정책에서 비롯된 것으로 보입니다. 먼저 2020년 10월 알리바바 창업주이자 개인 최대 주주인 마윈이 공산당 간부들이 대거 참석한 금융 포럼에서 중국 정부의 규제 정책을 비판한 일입니다.


사실 그 이전부터 이미 알리바바와 앤트그룹에 대한 견제를 시작하고 있던 중국 정부이기에, 이 일을 계기로 삼아 알리바바가 준비하고 있던 앤트그룹 홍콩거래소 상장을 무산시키는 등 타깃으로 삼고 있습니다. 그 결과 뉴욕증권거래소 기준 알리바바 주가는 11월 이래로 총 18%나 하락한 상황입니다. 중국 정부가 내세우는 반독점 정책은 알리바바와 같은 문어발식 대형 기업들이 과녁에 놓여 있기에 앞으로도 위기가 쉽게 해소되지 않을 전망입니다.

알리바바 주식

알리바바 주식 사는 법


지금 큰 위기를 맞닥트리고는 있으나 어찌 보면 위기를 기회로 삼을 수 있는 찬스이기도 하죠. 매수에 관심 있는 분들을 위해 주식을 사는 법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주식을 구입하려면 증권 거래 전용 계좌를 마련해야 합니다. 여기에 원화를 넣고 환전한 뒤, 외화가상계좌에서 거래를 하면 되는 것입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환율과 수수료인데요, 증권사들마다 시기별 이벤트를 진행하여 혜택을 받을 수도 있으니 관심을 갖고 꾸준히 확인하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미국 주식시장의 경우 현지 시간대를 기준으로 운영되기에 한국 시각으로는 밤 11시 30분에 열려서 다음날 새벽 6시에 마감된다는 점도 참고해야겠습니다. 관심 있는 종목이 있다면 해당 주식을 검색해서 구매 수량을 입력하면 간단하게 거래가 완료됩니다.

알리바바 주식

 

 


공지사항

무효 트래픽 공격 IP 모니터링 경고및 법적대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