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매거진

비트코인전망 및 시세에 대하여

Published (updated: ) in Uncategorized. 태그: .


비트코인전망 및 시세


안녕하세요, 오늘 나눠볼 이야기는 비트코인전망입니다.

비트코인전망 및 시세


현재 6000만원에 달하고 있으며 앞으로 약 3억까지 시세가 올라갈 것으로 보고 있는데 이에 대한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비트코인 전망 및 시세

사토시 니카모토라는 가명을 쓰는 개발자가 개념을 설정한 최초의 암호화폐이며 2008년 10월 31일에 공개된 논문으로부터 2009년 1월 3일에 첫 블록이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중앙은행으로부터 거래되는 것이 아니라 P2P 방식으로 개인 간 자유로운 송금, 양도가 가능합니다.


중앙정부가 가진 주도권을 디지털 환경 안에서 개인에게 부여하게 되는 시스템입니다. 감시는 서로 서로 하게 되며 잔고와 거래 내역을 열람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어 이로 인해 신용이 생기게 됩니다. 이러한 방식을 블록체인이라고 하는데 논란이 된 점도 많았지만 미래 화폐로서의 가능성을 충분히 보여주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비트코인 전망 및 시세

그렇기에 비트코인전망은 양분화되어 부정적, 긍정적으로 나뉘게 되는데 가치가 없다고 말하는 사람들은 한 때에 스쳐지나가는 투자 상품일뿐이라고 말하지만 금의 대체품으로 활용될 수 있다고 보는 사람들은 가치가 있다고 봅니다. 기본적으로 정부나 은행에서 해당 계좌에 간섭할 수 없으며 거래과정이 아주 간편합니다. 중간 수수료가 없기 때문에 사용료가 현재 금융거래시스템보다 저렴하며 누구나 비트코인 계좌를 만들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 전망 및 시세

한정된 개수와 아직 채굴되지 않은 코인이 있다고는 하지만 결국 모두 채굴된다면 계좌를 개설해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들에게 총량이 분배되어 있다는 의미가 됩니다.


만원 이하의 작은 거래량도 2000만건이나 된다고 하니 생각보다 상당히 많은 투자자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종이화폐의 가치가 계속 떨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금융기관에서도 금리를 현저하게 낮게 형성하고 있기에 더욱 이러한 현상을 가속화시키고 있습니다. 따라서 비트코인전망은 앞으로도 투자의 대상으로만 사용될 것인가, 아니면 종이돈을 대체할 수 있는 화폐의 역할을 할 수 있는냐에 따라 차원이 달라질 것으로 보입니다.

비트코인 전망 및 시세

초창기에 2010년 즈음에 통용될 당시만 하더라도 2.7원으로 환산할 수 있었으나 이 후 점점 그 가격이 올라가는 것을 그래프를 통해서 알 수 있습니다.


자잘하고 크고 작은 등락이 있긴 하지만 국내에서도 2017년을 기점으로 대중들에게 알려진 이 후에 급격한 폭등과 폭락을 맛보고 나서는 투기 상품으로로 활용되었는데 당시 망했다고 여겨졌던 비트코인이 현재까지 꾸준히 올라가는 그래프를 보여주고 있어서 주식과 같이 투자의 형태로는 유효할 것으로 보입니다.

비트코인 전망 및 시세

2017년도와 같은 일이 발생할까봐 걱정하는 분들은 채굴을 통해 비트코인을 지급받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전체 2100만개 중 현재 1860만개가 채굴되었고 약 88%에 해당하는 양이라고 합니다.

2140년정도면 전체가 모두 채굴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데 방법은 주어진 연산을 풀 때 보상으로 지급되며 이를 위해서는 프로그래밍, 이공계통의 사고가 필요하며 고성능의 컴퓨터가 필수입니다.


사실 일반사람들이 직접 채굴하는 것이 날이 갈수록 어려워지고 있기 때문에 여러 가지로 비트코인에 참여할 수 있는 거래소들이 나오고 있으며 아래에는 가장 대표적인 업비트 링크를 첨부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https://www.upbi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