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매거진

예금이자높은곳 어디가 있을까?

Published (updated: ) in Uncategorized. 태그: .


예금이자높은곳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리가 이용하는 금융기관 가운데 예금이자높은곳을 함께 비교해 보고 자신에게 맞는 조건에 따라 선택하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하겠습니다.

예금이자높은곳


요즘은 금리가 낮아져서 웬만한 예금만으로는 돈을 불리기가 어려운 상황입니다. 그래도 예금은 모든 금융생활의 기본이기 때문에 그나마 이자가 높은 곳을 찾아서 저축하시는 것이 한결 유리할 것입니다.

예금이자 높은곳

우선 여러분께서 예금이자높은곳을 알아보시는 가운데서 가장 먼저 찾아보시는 기관은 제1금융권에 해당하는 기관일 것입니다.


가장 높은 금리 순으로 10개의 제1금융권 은행 예금상품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말씀드리는 상품 가운데서는 가장 일반적인 정기예금부터 특판과 같이 특정 조건이 따라오는 상품도 섞여 있습니다.

예금이자 높은곳

제1금융권 중 현재로서 가장 예금이자높은곳은 부산은행의 ‘SUM 정기예금’과 주식회사 케이뱅크은행의 ‘주거래우대 정기예금’으로 최대 1.50%의 우대금리를 제공합니다. 그 다음으로 수협은행의 ‘Sh평생주거래우대예금(만기일시지급식)’이 1.45%, 대구은행의 ‘DGB주거래우대예금(첫만남고객형)’이 1.31%, 주식회사 케이뱅크은행의 ‘코드K 정기예금’과 하나은행의 ‘리틀빅 정기예금’이 각 1.30%입니다.


또한 대구은행의 ‘DGB함께예금’이 1.21%의 우대금리가 제공되며, 마지막으로 경남은행의 ‘BNK더조은정기예금’과 수협은행의 ‘헤이(Hey)정기예금’, 주식회사 카카오뱅크의 ‘카카오뱅크 정기예금’이 각각 1.20%으로 같은 금리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예금이자 높은곳

다음으로는 제2금융권의 예금이자높은곳을 살펴볼 텐데, 아무래도 제1금융권보다 훨씬 높은 예금이자를 자랑하기 때문에 인기가 높습니다. 이 역시 우대금리가 높은 순서대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예금이자 높은곳

먼저 가장 높은 2.20%의 우대금리를 자랑하는 상품은 ES저축은행의 ‘비대면정기예금’입니다. 다음으로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의 ‘비대면 정기예금’은 2.11%, 안국저축은행의 ‘정기예금(비대면)’과 참저축은행의 ‘비대면정기예금’ 및 ‘정기예금’이 동일한 2.10%의 금리를 제공 중에 있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대한저축은행의 ‘정기예금(인터넷, 모바일, 비대면)’과 스마트저축은행의 ‘e-로운 정기예금’, ‘e-정기예금’, DH저축은행의 ‘정기예금(비대면)’이 각각 2.05%로 동일한 금리를 갖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세람저축은행의 ‘회전식 정기예금(비대면, 변동금리)’이 이 중에서 가장 낮은 2.01%의 우대금리를 제공합니다.

예금이자 높은곳

이렇게 우리가 예금이자높은곳을 알아보는 이유는 다름아닌 저축기간이 길어질수록 이자를 통한 이득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보통 우리가 예금 계좌를 개설하는 이유는 목돈을 한꺼번에 보관하기 위한 목적이 큽니다. 따라서 어느 정도 수준의 금액을 예치하는지, 얼마나 오랜 기간 동안 예치하는지에 따라 0.1%의 금리만으로도 큰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안정적인 목돈 불리기를 위해서라면 조금이라도 예금이자가 높은 곳을 선택하셔야겠지요.

예금이자 높은곳

하지만 이러한 과정을 혼자서 살펴보고 판단한다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재무설계라는 방법을 이용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신데, 자신의 소득이나 저축 패턴에 맞춰서 자산을 운용해 나간다면 도움이 많이 될 것이니 아래 링크를 참고해서 재테크 상담을 진행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http://kfmh.kr/html/index.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