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매거진

골프채 싸게 사는법 | 추천 | 가격 | 종류

Published (updated: ) in Uncategorized. 태그: .


골프채 싸게 사는법


1골프채 싸게 사는법 골프채 싸게 사는법

날씨가 풀리면서 야외 활동을 준비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골프채 싸게 사는법


2020년 한 해 동안 코로나로 인해 한껏 움츠러 들었지만, 봄바람이 불기 시작하자 기지개를 활짝 켜고 필드로 나갈 생각에 들떠 계시죠. 오늘은 골프채 종류와 추천 제품, 가격, 싸게 사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골프채 종류


골프채 싸게 사는법

크게 네 가지 타입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우드, 아이언, 웨지, 퍼터입니다. 이 중에서 우드는 헤드가 나무 소재로 되어 있는 채이며 길이가 길기 때문에 공을 멀리 보내고자 할 때 사용합니다. 우드 중에서도 1번 우드를 드라이버라고 합니다. 드라이버를 제외한 나머지 채들은 모두 2번 우드, 3번 우드 이런 식으로 부르는데요. 숙련도에 따라 사용하기가 상당히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아이언은 공을 목표 지점에 정확히 보낼 때 사용합니다. 아마 가장 자주 사용하게 되는 채일 것입니다. 보통 연습을 할 때 아이언을 사용하기 때문이죠. 그만큼 길이는 짧겠죠. 헤드가 어떤 각도이냐에 따라 번호가 달라지는데 보통 1~9번 중 7번을 사용하는 경우가 가장 많습니다.


웨지는 헤드의 바닥이 평평하고 넓은 모양인 것이 특징입니다. 종류에 따라 웨지를 사용하는 특정한 상황이 있습니다. 퍼터는 공을 홀컵 위에 정확하게 넣기 위해 사용하는 종류입니다. 공을 아무리 멀리 보내고 원하는 방향으로 보내도 결국 컵 안에 공이 들어가야 내 점수로 기록되는 것이기에 실수 없이 다뤄야 하는 채입니다.

골프채 추천


골프채 싸게 사는법

골프채 브랜드는 종류가 정말 다양합니다. 크게 미국과 일본 두 나라에서 생산되는 브랜드들이 있는데요, 물론 미국이 세계적인 인기는 더 많으나 국내 골퍼들은 일본 생산 제품들도 꾸준히 사용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가장 유명한 브랜드들은 타이틀리스트, 아담스, 테일러메이드, 캘러웨이 등이 있고, 일본에서 가장 유명한 브랜드들은 브리지스톤, 야마하, 미즈노, 던롭 등이 있습니다.


모든 물건이 그렇듯이 비싸고 유명하다고 해서 최고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다루는 사람의 실력도 중요하니까요. 그렇지만 이제 막 발을 들여 놓은 상황이라면 잘 알려진 브랜드를 선택해서 시작하는 것도 향상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골프채 싸게 사는법

골프채 종류에 따라서도 유명한 브랜드들이 다릅니다. 캘러웨이는 미국 잡지 골프다이제스트에서 2020년 드라이버, 아이언 부문에서 모두 만점을 부여한 최상의 브랜드입니다. 정교하게 설계된 헤드 페이스가 차이를 만들어낸다고 하죠. 테일러메이드는 최근 PGA 투어에서 선수들에게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스폰서 정책도 공격적으로 펼치고 있기에 브랜드 가치가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많은 프로 골퍼들이 사용하는만큼 기술력으로 인정받는 브랜드입니다.

골프채 가격


골프채 싸게 사는법

골프는 잘 알려져 있듯 장비, 레슨, 필드 이용료까지 가격 장벽이 상당히 높은 종목입니다. 골프채의 경우 풀세트를 구입하면 가방을 제외하고도 평균적으로 100~200만원에서 시작하는 것은 기본입니다. 다양한 구매 방식이 있지만 워낙 고가인만큼 중고 시장도 활성화되어 있어 요즘은 중고 거래를 하시는 분들도 많은 것 같습니다.

골프채 싸게 사는 법


이제 막 입문한 단계에서 큰 비용을 지출하기 어렵다면 중고 거래를 잘 활용하면 좋습니다. 당근마켓, 중고나라 등 온라인 중고 시장이 매우 활성화되었죠. 이미 골프채를 보유하고 있는데 새로운 장비를 구매하기 원한다면 중고 전문 용품점에 가서 쓰던 물건을 팔고 신제품을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편한 방법을 선택하여 사용하면 되겠네요.


공지사항

무효 트래픽 공격 IP 모니터링 경고및 법적대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