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매거진

4차 재난지원금 대상 지원규모 알고가세요

Published (updated: ) in Uncategorized. 태그: .


4차 재난지원금 대상


2020년에 코로나가 갑자기 터지면서 모두 마스크를 쓰고 지낸 지가 벌써 1년이 넘는 시간이 흘렀습니다.

4차 재난지원금 대상


코로나가 터진 초반에는 온 국민이 반년 정도 지나면 끝나겠지 했지만 아직까지도 종식이 될 기미는 보이질 않네요. 코로나로 인해 나라의 경기도 심한 타격을 입으면서 많은 사람들이 실업자가 되고, 직장을 잃는 경우도 많아졌습니다. 그러면서 1차부터 시작했던 재난지원금이 벌써 4차까지 왔네요. 오늘은 4차 재난지원금 대상 지원규모 정보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4차 재난지원금 대상

지급 대상


4차 재난지원금 지급을 받을 수 있는 대상은 지난 3차때 프리랜서와 소상공인, 특고 이렇게 이루어졌던 것처럼 동일하게 진행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지난 3차때는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과 임차료 지원, 취약계층을 위한 소득안정자금 등 여러 가지가 있었는데요.


근로자와 실직자 긴급 고용 안정 지원금도 있어서 많은 분들이 혜택을 받아볼 수 있었습니다.

지난 2월 이낙연 당대표는 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지원금에 대해 언급했었는데요. 취약계층과 피해계층을 두텁게 도와주겠다고 말했던걸 보면 지원 규모 또한 더 커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4차 재난지원금 대상

지원 규모


뉴스에 나왔던 4차 재난지원금 지원 규모에 대해 알려드리자면, 일단 규모는 19조 5천억원 정도입니다. 지원금은 소상공인들을 포함해서 690만명이 받을 것으로 예상되고, 최대 500만원 선까지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가장 많은 피해를 입은 노래방과 헬스장과 같은 열한개의 업종은 500만원까지 가능하며, 집합금지가 실시되었지만 현재 완화된 업종은 400만원까지, 그리고 식당이나 pc방은 300만원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지급일은 정확하게 발표되진 않았지만 빠르면 3월 28일부터 진행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4차 재난지원금 대상

여러 사업장 운영을 할 경우


사업을 하시는 분들 중에서는 한가지뿐만 아니라 여러 개의 사업장을 운영하고 계시는 사장님들도 많을 거라 예상이 됩니다. 이런 분들은 어떻게 지원을 받을지도 궁금하실 텐데요.

여러 사업장 운영을 할 경우엔 최대 두 배까지 4차 재난지원금을 받아볼 수 있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서 노래방을 세 개 운영중인 분이라면 기존 지원금의 두배인 천만 원을 받아보실 수 있는 거죠.

4차 재난지원금 대상

프리랜서 및 특수고용직


프리랜서로 근무를 하고 계시는 분들 또한 수입이 안정적이지 않기에 이전 차수부터 지원금을 받아볼 수 있었는데요. 프리랜서는 50만원부터 100만원까지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코로나가 터지면서 매출이 급격히 감소한 법인 택시 기사의 경우엔 70만원을 받을 수 있고, 노점상을 운영하고 있는 분들에게는 50만원씩 지급이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4차 재난지원금 대상

대학생


4차 재난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대상에는 부모님의 폐업이나 실직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학생들도 포함된다고 하는데요. 이들은 특별근로장학금의 형태로 지급을 한다고 합니다.

금액은 만 명을 대상으로 250만이고, 한시생계지원금 또한 지급할 것으로 보입니다. 만약 본인이 지원 대상에 포함이 되지 않아 받지 못한다고 하여도 국민취업지원제도를 통해서 일자리 관련 도움을 받아보실 수 있으며, 청년특별구직지원금 제도 또한 있으므로 꼼꼼하게 알아보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