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매거진

전기차 보조금 2021 | 충전소 안내

Published (updated: ) in Uncategorized. 태그: .


 전기차 보조금 2021


과거에는 디젤, 가솔린 차량이 우위를 점했으나 현재는 전기차, 수소차 등 환경을 생각한 차량을 운행하는 분이 많습니다. 환경 오염이 심각한 수준이라 전기차나 수소차를 운행하는 경우 정부에서 보조금을 지급하고 있어서 자동차 구매 시 부담을 대폭 줄일 수 있습니다.

이에 보조금을 받으면서 부담을 낮추기 위해 전기차를 선호하는 분도 많고 전기차 오너가 많아지면서 충전소도 전국적으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전기차 자체도 성능이 자꾸 업그레이드되고 있어서 많은 분이 선호하고 있습니다.

 전기차 보조금 2021

전기차 보조금 2021년 개정안


정부에서는 2021년부터 전기차, 수소차 보조금 체계를 전면적으로 다 개편한다고 밝혔는데요. 이는 전기차나 수소차 등 무공해차량의 성능을 높이고 보급물량을 확대함과 동시에 대기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전략입니다.

그래서 많은 분이 관심을 두고 있는데요. 다만 보조금을 이용해서 좋은 차량을 구매하고자 했던 분이라면 계획을 바꾸는 게 좋을 수도 있다는 점 미리 알려드립니다.

 전기차 보조금 2021

올해부터는 9,000만 원이 넘는 전기차는 보조금을 받을 수 없습니다. 여태까지는 비싼 외제차를 전기차로 구매하면서 보조금을 받아 부담을 낮추는 분이 많았는데요.

이제는 6,000만 원 미만이어야 보조금을 전액 받을 수 있고 6,000만 원~9,000만 원 사이의 자동차는 보조금을 50% 받게 됩니다.


그리고 9,000만 원을 초과하는 자동차에 대해서는 보조금을 하나도 지원하지 않으므로 가능한 한 저렴한 차량을 구매하는 게 좋습니다.

물론 이렇게 해야 자동차 제조사에서 전기차 보조금을 노리는 소비자를 위해 전기차 가격을 인하하거나 저렴한 가격대의 전기차를 보급할 확률이 높아지는데요.

전기차를 원하는 서민의 경우 이런 보조금을 잘 활용하면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어 자연히 저렴한 차량으로 소비자가 몰리게 되고, 이로 인해 전기차 가격대 자체가 내려갈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전기차 보조금 2021

이런 제도는 유럽 국가에서 전기차 보조금을 차등적으로 지급하는 제도를 참고한 것이며 국고보조금과 지자체보조금을 모두 활용하면 가격대가 대폭 낮아지게 됩니다.

국고보조금을 다 받고 싶은 분이라면 국산 차를 기준으로 현대 코나, 기아 니로EV 등의 차량을 선택하면 되고, 기타 차량도 보조금을 받으면서 구매할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전기차 보조금 2021

전기차 보조금 2021 개정안에 따르면 가능한 한 경차나 소형차 위주로 전기차를 구매하는 게 좋고 디자인이나 성능 면에서도 나무랄 데가 없는 차량을 선택해서 편하게 운행하는 게 좋습니다.

지자체 보조금 정책도 알아두고 구매한다면 혜택을 받기 좋은데요. 전기차는 자동차세는 물론 고속도로 이용 등 여러 부분에서 다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적극 이용하기 바랍니다.

 전기차 보조금 2021

전기차 충전소 안내


현재 전기차 충전소는 국내 전역에 있는데요. 생각보다 전기차 충전소가 많으며, 관광객이 몰리는 제주도 외에도 여러 지역에 전기차 충전소가 들어서게 됩니다. 누리집 사이트를 이용하면 전기차 충전소나 수소 충전소를 찾을 수 있는데요.


해당 사이트에서 저공해차 구매 보조금 관련 정보, 신청 방법 등 다양한 정보를 모두 안내하고 있으므로 참고하고 이용하면 됩니다. 차량마다 세제혜택도 공개하고 있으므로 참고한 후 전기차를 구매하기 바랍니다.

https://www.ev.or.kr/port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