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매거진

2차 소비지원금 신청 | 신청방법 | 사용처

Published in Uncategorized. 태그: .


2차 소비지원금 신청 | 신청방법 | 사용처


요즘에는 정부 자체에서 지원금을 지급하는 것은 물론 지자체에서도 많은 혜택을 제공하면서 많은 분의 부담을 낮추고 있는데요. 이번에 경기도에서 경기지역화폐 2차 소비지원금 신청을 받고 있어서 많은 분이 반기고 있습니다. 이번 2차 소비지원금 신청은 6월 1일부터 시작되었으며 많은 분이 활발하게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 덕분에 많은 자영업자들의 부담도 낮춰질 것으로 보이며 소비 활동 역시 더 활발하게 진행되어 경기 침체가 어느 정도는 해소되지 않을까 기대하는 분도 많습니다.

https://gmoney.usersite.co.kr/

소비지원금 신청

2차 소비지원금 신청


경기도 지역화폐 2차 소비지원금 신청은 기간 내에 진행해야 하며 기존에 충전해서 사용한 적이 있던 분이든 이번에 처음 이용해보는 분이든 누구든지 편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물론 2차 소비지원금 신청을 위해서는 경기지역화폐 카드를 미리 발급해둬야 합니다. 카드 신청은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니 어려울 게 없는데요. 이후 어플을 다운 받아서 카드를 등록하고 소득공제 신청까지 하면 2차 소비지원금 신청 준비가 완료되었다고 보면 됩니다.

소비지원금 신청

소득공제 신청을 하지 않은 상태로 2차 소비지원금 신청을 하면 사용할 수는 있으나 연말정산이나 종합소득세 신고 시에 소득공제 혜택을 받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나중에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꼭 소득공제 신청을 해두시고 나머지 신청 절차를 밟아가기 바랍니다. 신규 가입자나 기존 사용자 모두 동일한 2차 소비지원금 신청 절차를 거치게 되는데요.


다만 생애 최초 충전자는 20만원을 충전하자마자 인센티브 2만원과 이벤트 캐시 5만원이 바로 지급되며 기존 사용자는 20만원을 소비해야 인센티브, 이벤트 캐시가 주어집니다.

소비지원금 신청

신청방법


경기지역화폐 2차 소비지원금 신청방법은 어려울 게 없는데요. 일단 경기지역화폐 사이트에서 카드를 발급 받은 후에는 지역을 설정하면 됩니다. 지역은 본인의 주민등록 상 등록 거주지나 자주 방문하는 지역으로 설정하면 되는데요. 경기도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것이라 주로 사용하는 지역을 설정해두면 됩니다. 그리고 만 14세 이상부터 이용 가능하니 학생들도 신청방법을 알아두고 이용하면 되며 사이트만 참고하면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소비지원금 신청

사용처


기본적으로 경기지역화폐 2차 소비지원금은 경기도 내의 지역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관내 IC카드 단말기가 설치된 가맹점에서만 결제가 가능하므로 사용처를 미리 알아둬야 하는데요. 연매출 10억 이상인 곳에서는 사용이 불가하며 유흥업소, 사행업소에서도 모두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 외 연매출 10억 미만의 다양한 매장에서는 모두 사용 가능하므로 미용실, 안경점, 음식점, 카페, 학원 등 여러 곳에서 모두 결제 가능하니 사용처만 미리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됩니다.

소비지원금 신청

집이나 회사, 학교 등과 가까운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지역화폐는 인센티브 등이 지급되므로 충전 금액보다 더 많은 금액을 사용할 수 있으며 자영업자 역시 큰 부담 없이 운영하게 되어 서로에게 윈윈입니다. 그러니 카드를 발급해서 편하게 사용하는 것을 권해드리고 싶은데요. 이전에 재난지원금을 받느라 카드를 발급했던 분 중에서 충전 내역이 없다면 생애 최초 충전자로 신청하게 된다는 점도 참고로 해서 이용하기 바랍니다.